일상/치앙마이 한달살기

[치앙마이 한달살기] 태국 주류 판매 시간 (술은 밤 12시 이전에 사야한다)

ZNOS 2022. 5. 17. 16:08
반응형

 

방콕 숙소 근처 바를 검색을 했을 때 임시 휴업인 곳도 많았고, 밤 12시까지만 운영을 하는 곳이 대부분이었다. 실제로 밤 11시가 넘어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bar, pub, club 등을 검색하여 돌아다녀봤을 때 오픈한 곳이 없었다

 

 

하는 수 없이 숙소 앞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 간단하게 맥주라도 구매를 하려고 들어갔다

 

 

소주 가격이 거의 6천원이나 한다. 비싸네...

 

 

나는 가장 좋아하는 태국 술인 SPY 와인을 구매하기로 한다. 스파이와인은 스파클링 와인으로 정말 음료같다. 그래서 좋아한다.

 

 

그런데... 직원이 술을 판매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내가 어려보이지도 않는데 뭐가 문제지 하며 물어보니 태국은 주류 판매 시간이 정해져 있었다

 

태국의 주류 판매 가능 시간
11:00~14:00
17:00~24:00

 

밤 12시가 넘으면 술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것도 놀라운 사실인데 심지어 1,2부로 나뉘어 있다니 이건 대체 왜 이러는 걸까. 

또 판매시간 이외에 왕족 관련 공휴일, 주요 불교 기념일, 선거전후에는 술 판매가 아예 금지되기도 한다고 한다. 

단, 소규모 영세 소매점에서는 시간제한 없이 판매할 수 있다고 한다. 아마..편의점은 해당이 안되나 보다. 내가 구매를 하려던 시간이 12시10분인가 그랬는데... 주변에 펍을 찾으러 가지 말고 바로 편의점부터 왔으면 살 수 있었을것을 ㅠㅠㅠ

 

아무튼...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태국은 술 구매 가능 시간이 따로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술을 사둬야 한다. 

https://youtu.be/Acxa7EpNR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