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치앙마이 한달살기

[치앙마이 한달살기] 일요일에만 여는 올드시티 사원 내 시장 쌀국수 900원

ZNOS 2022. 4. 6. 14:48
반응형
 

Wat Samphao · 158/2 Ratchapakhinai Rd, Si Phum Sub-distric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 불교사찰

www.google.com

일요일이 되면 올드시티 내부에 있는 사원들에 마켓이 열린다. 옷 같은것도 팔고, 먹을것도 팔고, 장신구도 판다.

나는 Wat samphao라는 사찰 건너편에 있는 마켓을 가서 쌀국수를 먹었다

사원 안쪽에도 가판이 있긴 했는데, 내가 오후 2시30분쯤 도착을 해서 사실 거의 장사 마감 분위기였다. 앉아서 먹을 테이블도 다 치운것 같았다

그래서 길 건너편에 있는 곳으로 갔다

여기는 원래 공원이었는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고, 햇빛을 가릴 파라솔도 있었다. 이날은 날이 더웠기 때문에 그늘이 있다는게 좋았다

일단 더우니까 망고주스를 한잔 샀다. 40바트(1,480원)이다.

그리고 점심으로는 쌀국수를 먹기로 했다. 여기도 오후 3시 쯤에는 다 닫는지 남아있는 식당이 별로 없었다.

한그릇에 25바트(920원). 정말 맘에 드는 가격에 괜찮는 양이다. 맛도 좋다. 물론 마이싸이팍치라고 주문할 때 얘기해서 고수는 빼달라고 해야 한다.

수저는 가게 앞쪽에서 셀프로 가져오면 된다.

다 먹고나면 빈 그릇은 알아서 치우면 된다. 한켠에 쓰레기통이 있는데 여기는 따로 음식물 분리수거를 하지 않기 때문에 그릇 채로 쓰레기통에 넣으면 된다.

길거리에 있는 일반 가게들도 싸지만 이렇게 주말에 잠깐씩 여는 노점은 더 좋은것 같다 :)

https://youtu.be/MidloVcaLG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