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치앙마이 한달살기

[치앙마이 한달살기] 인천공항 PCR 검사 영문 음성증명서 발급받는법 검사장소 발급비용

ZNOS 2022. 2. 9. 01:00
반응형

2022.02.02 - [일상] - [치앙마이 한달살기] 태국여행 지금가면 최소 비용 얼마나 들까

 

[치앙마이 한달살기] 태국여행 지금가면 최소 비용 얼마나 들까

2022년 2월 1일부로 태국 무격리 입국이 다시 시작되었다. 동남아 여행이기 때문에 막연히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면 아니다. 현재 시국에 해외여행을 위해선 여행비용 말고 기

znos.tistory.com

 

현재 태국으로 가기위해선 필수적으로 PCR 검사를 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완료해야 한다. 거리가 멈에도 불구하고 인천공항으로 검사를 받으러 간 이유는


1. 주변에 있는 영문 음성확인서를 발급해주는 병원이 선착순으로 검사 인원을 받았다
2. 병원은 평균 15만원의 검사 및 발급비용인데 반해 인천공항은 12만6천원 이었다
3. 이메일로도 검사결과를 발송해준다(칼라프린트 하면 사용가능)
4. 출국 당일날 검사지를 받고 바로 갈 수 있다
5. 병원 양식이 다 다르다고 하는데 인천공항이므로 출국용 양식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렇게 5가지 였다. 

 

인천공항 PCR검사 신청 방법

https://www.airport.kr/ap_cnt/ko/svc/covid19/medica1/medica1.do

인천공항 PCR검사는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T1 혹은 T2 검사센터를 클릭 후 인터넷 예약 Safe2Go 를 누르면 된다
나는 터미널1에서 출국이기에 T1에서 검사받았으나 이메일로도 받을 수 있으니 T2 출발이라고 하더라도 T1에서 받는게 더 가까우니 좋을 것이다

 

 

로그인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준다

 

 

네이버, 카톡, 구글로 간편 로그인을 하면 편하다

 

한국인을 선택한다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을 누른다

 

 

 

위의 빈칸을 모두 채워준다

 

 

내용을 알맞게 채웠으면 검사 예약하기를 누른다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을 누른다

 

태국은 PCR 검사를 해야 하므로 RT-PCR 검사를 선택한다

.

여기서 우리의 비용은 PCR 8만원 + 건강상태확인서 3만원 + 진찰료 1만6천원 = 126,000원이 나온다

 

 

동, 서 검사센터는 걸어서 1분거리이기 때문에 어디든 상관 없다.

 

예약일자와 시간을 선택한다. 나는 10시 15분을 선택하였으나 9시45분에 도착했음에도 대기하는것 없이 바로 검사받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예약필수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나는 출국 당일에 종이를 받아갈거라 방문수령도 체크했다. 

가장 중요한건 여권을 지참하는 거다

 

인천공항 검사센터 가는 법

 

공항철도로 도착한 경우 개찰구에서 나오면 위와 같은 모습이 보인다. 검사센터는 1층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사진의 화살표 방향대로 따라가서 1층으로 가면 된다. 걸어서 5분 이내 도착한다.

 

1층에서 저 문 밖으로 나가면 검사센터가 있다. 

 

 

앞쪽에 있는 건물을 결과지를 수령하는 건물이기 때문에 검사를 받기 위해선 더 안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여권은 꼭 챙기고 가야 한다. 앞서 얘기했지만 검사예약시간보다 30분이나 일찍 도착했음에도 대기 시간 없이 바로 검사를 해줬다.

 

 

검사 결과는 이메일로 보내주는데 나는 오전 9시45분에 검사를 하여 오전11시47분에 결과를 받았다. 생각보다 결과는 빨리 나왔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마쳤다. 환전만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