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다반사

노트북 D드라이브 사라짐 해결법

ZNOS 2022. 5. 22. 14:38
반응형

 

어제까지만 해도 당연히 있던 D드라이브가 갑자기 사라졌다. 밤 사이에 딱히 뭘 설치하거나 건드린게 없는데 어찌된 영문인지를 몰라 열심히 구글 검색을 했다

 

 

무슨 디스크 관리에 들어가서 볼륨 정보를 확인해보라고 하는데 볼륨이 없었다. 뭐 복원을 해보라고도 하고 디스크 검사를 해보라고도 하는데 소용이 없었다. 나의 작업내역은 대부분 D드라이브에 저장되어 반드시 복구해야 했기 때문에 HP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고 노트북을 키고 Delete를 눌러 뭐 어딜 들어가고 얘기를 하는데 해결이 안되어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센터를 방문했다

 

 

일단 사장님은 노트북을 켜보시고 Delete를 누르고 막 하시다가 뭔가 이상함을 느끼셨는지 D드라이브를 분리하셨다

 

 

그리고는 다시 D드라이브를 끼셨다. 정상작동이 됐다....

이럴수가. 이렇게 간단한걸 생각 못하다니. 노트북을 가방에 넣고 다니는데 잠깐 계단에 앉을 때 노트북이 윗계단에 닿으면서 하드디스크 연결부위가 살짝 분리됐었나보다. 마치 코드를 안꽂고서는 전원버튼을 눌렀는데 컴퓨터가 안켜진다는 말을 하는것과 같은 상황이었다. 소프트웨어적인게 아니라 물리적인 문제가 있었던 것을 알지 못하였다니.

이 단순한 사실을 알기 위해 수리비 16,500원을 결제했다. 지식의 힘이란...

반응형